[MIK 스타트업] 아이디엔소프트, 일용근로자 관리지원 플랫폼 '일감' 운영


아이디엔소프트는 일용근로자 관리지원 플랫폼 '일감'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 '일감'은 원청사인 소규모 인테리어, 도급사, 시행사 등을 대상으로 공사에 소요되는 인력, 임금을 공급하여 원청사의 활성화와 일용직 근로자들의 임금체불을 방지하는 서비스다.





관계자는 "가족분들이 직업소개소를 운영하면서 불편해 하는 모습을 보았다. 일일이 근로자들을 파악하고, 몇 시간씩 임금을 이체하는 시간적 리스크, 거래처에서 받지 못하는 임금체불에 대한 리스크를 해결하고자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자사는 탄탄한 조직력을 만들어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자 한다. 무리한 사업확장과 투자유치는 지양하고 마케팅, 홍보하는 부분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근로자들의 프로필(산업안전보건교육 이수 포함)을 앱,웹에 등록하면 근로자들이 어느 현장에 있는지 GPS로 체크 가능하며 버튼 하나로 업무 시작과 종료 를 확인할 수 있다. 크레탑, 금융감독원, NICE신용 정보에 평가된 빅데이터를 통해 인건비 한도 및 점수 평가하여 실행할 수 있는 매트릭스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일용직 근로자들의 일감 자동매칭과 임금체불방지를 위해 시스템을 계속해서 개발중이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Global News Network 'AVING' 취재팀 기자 (www.aving.net)

조회수 164회